내가 운영하는 매장의 고객 방문율을 동일 업종과 비교하여 확인하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자영업 고객관리 컨설턴트 조성훈 매니저입니다.
매장을 운영하신다면 내가 장사를 잘하고 있는 건지,
실제 고객들의 방문율은 어떠한지 많이 궁금하셨을 겁니다.
내 매장이 같은 업종에서 고객 방문율이 어느 정도인지 안내드리는 기능이
드디어 도도 포인트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혹시 도도 포인트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지금 내 매장의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첫 번째, 내 매장 업종 설정하기!
우선 포스(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도도 어시스트'에서 관리 화면을 눌러주세요!
태블릿만 사용하는 매장이라면,
손가락으로 태블릿 화면을 길게 터치하시면 '관리 화면'버튼이 나타납니다.
이후 아래의 사진과 같은 관리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아래 이미지의 순서와 마찬가지로
내 정보 👉 매장 정보 👉 카테고리
순으로 이동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이후 해당 관리 화면을 꺼주시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어시스트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설정해주신 값을 적용됩니다.
두 번째, 우리 매장 재방문율 확인하기
다시 도도 어시스트의 관리 화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좌측 하단에 위치한 "분석"을 눌러주세요.
이때 1번 빨간 네모 표시와 같이 방문 기간을 "30일", "3개월"로 설정해 주시면
내 매장의 방문율이 같은 업종에서 상위 몇 프로인지 확인 가능해집니다.
현재 내 매장이 같은 업종에서 어느 정도의 고객 방문율을 보이고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고객 재방문율이 높다면 그만큼 단골이 탄탄한 매장이고
단골이 탄탄해야 안정적인 매출과 운영이 가능하단 점!
잊지 마세요.
매장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시겠다면,
매장 분석이 우선입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